우리가 은행업무를 볼 때 주로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은행업무를 보기 위해 공인인증서를 옮기는 방법은 이 포스팅에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공인인증서를 USB와 같은 이동식 매체로 옮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주로 자주 이용하는 은행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왜냐면 해당 은행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발부받았고 타은행에서는 해당 인증서를 등록하는 형식으로 인증서를 갱신했기 때문입니다. 발급받은 은행의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센터를 들어갑니다. 거기에 보면 인증서 관리라는 메뉴가 있을 것입니다. 저는 우리은행에서 인증서를 발급받았습니다. 그래서 우리은행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이트 메인의 상단에 공인인증센터가 있습니다. 공인인증센터는 금융기관 사이트의 거의 모든 곳에서 운영하고 있는 메뉴입니다. 잘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관리에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서 관리>에서는 인증서를 조회하거나 복사, 삭제, 암호변경 등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인증서 복사 메뉴에서 인증서 위치가 현재 어디에 있는지 찾아야 합니다. 저는 인증서는 usb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혼자만 사용하는 분들은 컴퓨터에 설치하는 것도 좋지만 저는 이동하면서 업무를 볼 일이 많아 USB에 저장합니다. 복사하고자 하는 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하단에 인증서 복사를 클릭합니다. 클릭하면 복사한 인증서를 어떤 저장매체에 저장할지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 해당인증서의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인증서 삭제도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인인증서를 옮기는 방법, 즉 복사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결론적으로 은행의 공인인증센터를 방문해서 <인증서 관리> 메뉴를 통해 인증서 복사가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공인인증서는 개인의 정보가 담겨 있는 중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가급적 하드디스크보다는 USB같은 이동식 저장매체를 이용하는 것이 보다 안전하답니다.

Posted by 마빈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