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운전하면 사실 꼼꼼하게 챙겨야 할 게 많습니다. 때가 되면 바꿔줘야 하는 마모부품들, 일정 키로미터 이상 타면 갈아줘야 하는 타이어. 매년 내야하는 자동차 보험료 등 꽤 많은 손이 가는 것이 자동차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발오 자동차 정기검사가 아닐까요. 오늘은 바로 자동차 정기검사를 인터넷을 통해 간단히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교통안전공단에서 관련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내 자동차의 정기검사 날짜가 궁금하다면 사이트에 접속해서 차량번호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정기검사 조회하기

 

교통안전공단의 홈페이지에서 퀵메뉴에 있는 자동차검사를 클릭합니다. 하위메뉴에 자동차검사 날짜조회가 있습니다. 개인용차량이라면 주민등록번호가 필요하고 법인차량이라면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필요한정보를 모두 입력후 조회하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차등록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도로교통공단 [바로가기]에서 자동차검사를 클릭합니다.

 

 

하위메뉴에 [자동차검사 날짜조회]를 누르세요. 

 

조회하려는 자동차등록번호와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검사유효기간 시작일자와 만료일자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정기검사 수수료는 가격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부가세포함으로 경차는 15,000원 소형은 20,000원, 중형은 23,000원 대형은 25,000원입니다. 특히 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에서 정기종합검사를 미리 사전예약하면 수수료의 1,200원을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회적약자분들 역시 수수료감면 대상으로 접수처에서 감면대상자 여부를 조회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국가유공자, 한부모가족, 기초생활수급자, 교통사고피해가족으로 등록된 분들이 그 대상입니다. 감면률은 어떤 대상자인지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전산으로 조회가 안되는 경우 일단 정상적인 수수료 금액을 내시고 60일내에 증빙서류등을 가지고 재방문하시면 감면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Posted by 마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