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공기업 등에서 따로 고졸채용을 합니다. 특히 마이스터고등학교 처럼 특성화고등학교를 졸업한 졸업생 또는 졸업예정인 학생을 대상으로 채용을 진행합니다. 물론 이런 특성화고등학교 졸업자만 고졸우대채용에 해당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일반고등학교 졸업자들도 지원가능합니다.

 

하지만 내신성적을 반영하기 때문에 고등학교 성적이 불리하면 서류 통과를 하기가 어렵습니다. 오늘은 특히 고등학교졸업 우대채용할 때 제출서류로 주로 이용되는 국가장학금 신청서류의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졸채용 전형시 해당서류를 요구하는 고졸채용은 그 자신이 대학졸업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으면 채용하는 쪽에서는 관련 내용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먼저 말하지 않으면 모르는 사항이 바로 지원자의 학력이지요. 국가장학금을 신청한 기록이 없다는 것을 대학에 재학한 적이 없다는 것으로 간주하겠다라는 취지의 요구서류로 보입니다.

 

 

 

국가장학금 신청증명서 발급받기


위의 증명서류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가입했을 때의 아이디나 비번을 이용하던지,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주민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받고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의 로그인 화면입니다. 로그인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모르는 분은 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장학재단에서 하는 사업이 많아서 메뉴가 많은데 이용자들이 자주 찾는 메뉴는 화면 오른쪽에 퀵메뉴로 있습니다. 그 중에서 중간쯤에 있는 [증명서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

 

 

 

바로 여기서 학자금대출이나 장학금 신청증명서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제출처는 취업하고자 하는 업체, 발급용도는 취업용으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신청증명서 출력을 클릭하면 연결된 프린터로 신청증명서를 클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저처럼 학부때 국가장학금을 받은 내역이 있다면 위에처럼 대학이름과 장학금 이름, 장학금액이 리스트로 보여집니다. 이 내역이 있다면 대학에 재학했던 기록으로 인정되어 순수한 고졸우대채용에는 지원이 어려운 것이지요.

 

공기업등에서 진행하는 고졸채용은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혹인 현재 대학에 재학 중인 경우 등은 지원할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관련내역을 증명하는 서류로 국가장학금 장학금 신청내역이 증명서로 요구되며 신청증명서는 국가장학금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은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Posted by 마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