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금융공사에서는 보금자리론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만기까지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것으로 나중에 있는 금리변동을 피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민법상 성년인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신청한도 내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금리는 연 3.15%부터 3.4%까지 적용이 됩니다. 만약 우대금리 적용 대상자라면 추가로 적용받아서 금리할인도 가능합니다.

 

 

 

보금자리론의 신청대상은 만19세 이상으로 무주택자이거나 1주택자까지 가능하며 현재 살고 있는 주택의 처분을 전제로 한 일시적 2주택자도 허용됩니다. 만기까지 고정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입니다. 9억원을 넘지 않는 주택이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개인마다 신용도가 차등 적용되며 주택담보가치의 70%까지 빌릴 수 있으며 신용도에 따라 최대 빌릴 수 있는 금액 한도가 차이납니다. 금액은 최소 천만원에서 5억원까지 빌릴 수 있습니다.

 

 

 

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방식으로 빌리며 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금균등, 체증식분할상환 등으로 상환방식을 선택해서 갚아나갈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은 최대 1년까지 가능합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며 만약 2015년 3월2일 이후 이 상품을 이용한다면 최대 3년 기준으로 최대요울 1.2%까지 수수료가 발생한다는 전제하에 잔여일수에 따라 일할계산되는 방식입니다.

 

 

소득을 증빙하는 방법은 근로소득자는 소득금액증명원과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세원천징수확인서가 필요하며 사업소득자는 소득금액증명원과 연말정산용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저주자의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과세표준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로 소득을 증빙할 수 있습니다. 그외 연금수급권자는 연금수급권자 확인서로, 여기에 해당하지 않는 분은 연금산정용 가입내역확인서와 건강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로 소득증빙을 할 수 있습니다.

 

2015년 8월을 기준으로 고정금리는 10년 3.15 / 15년 3.25 / 20년은 3.35 / 30년은 3.4%의 이자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취급점은 시중은행을 방문하셔서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Posted by 마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