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할 때 아시아나클럽 회원이라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나 항공을 탑승할 때 뿐만 아니라 제휴사를 이용할 때도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적립된 마일리지는 추후 항공권을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은 탑승횟수와 탑승마일리지를 기준으로 반영이 됩니다. 회원가입은 누구나 가능하며 가입비와 연회비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아시아나 항공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공항지점이나 기내에 비치된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해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면 실버회원으로 가입이 됩니다.

 

 

이때 제휴사의 마일리지나 프로모션, 이벤트 등을 통해 발생한 마일리지는 탑승 실적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탑승횟수에 포함되는 것은 아시아나항공과 에어부산이 운항하는 탑승편만 반영이 됩니다. 해당 항공을 이용할 때도 특별할인 등의 이유로 판매됐을 때 마일리지 적립 불가라고 명시된 항공권 역시 마일리지 적용 대상이 아닙니다.

 

 

마일리지 기준으로 회원등급은 플래티늄과 다이아몬드플러스, 다이아몬드, 골드로 나뉘어지면 플래티늄은 총누적 100만탑승마일 또는 아시아나 1천회 탑승이며 다이아몬드플러스는 총누적 50만탑승마일 또는 아시아나 500회탑승이 기준입니다. 자격유지는 평생이어집니다. 다이아몬드는 24개월동안 4만탑승마일 또는 아시아나 50회 탑승, 골드는 24개월동안 2만 탑승마일 또는 아시아나항공 30회탑승이 기준이 됩니다. 기준일로 부터 24개월의 탑승실적으로 우수회원자격이 부여됩니다.

 

 

 

아시아나클럽 우수회원이 되면 승급이 되는 경우 할인쿠폰이 지급되거나 일정거리운임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공항 안에 설치된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이 지급이 됩니다. 골드의 경우는 이용권 2매가 지급이 되고 다이아몬드는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를 동반1인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다이아몬드플러스와 플래티늄 고객은 최상위 라운지를 동반자 1인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적립률도 5%부토 20%까지 차등 적립되고 회원등급이 올라갈 수록 무료로 추가할 수 있는 수하물의 무게도 차등적용됩니다. 위의 등급이 부여된 이용객들은 수하물 역시 우선적으로 처리되며 대기예약시 탑승우선권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골드 10년 나머지 회원등급은 12년의 유효기간이 적용됩니다.

 


Posted by 마빈